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와 더조은컴퓨터학원 업무협약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언제나 먼저 생각하고 함께하는 ICQA가 되겠습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와 더조은컴퓨터학원 업무협약
분류
작성자
날짜 18-11-07 10:46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이하 ICQA)와 더조은컴퓨터학원이 10월 23일 정보통신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IT전문 교육기관인 더조은아카데미와 IT관련 자격검정을 운영하는 ICQA가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IT 전문가를 양성하고 또 IT관련 기본소양을 효율적으로 검정하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최근 전 산업분야에 기본 인프라로 자리잡고 있는 네트워크 관리와 유지보수 그리고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4차산업이 미래 성장 주도 사업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어 이분야의 전문 인력에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함께 관련 실무자들의 역량을 검증 할 수 있는 자격검증과 관리가 중요할 것이다.

 더조은컴퓨터학원은 정보보안 및 네트워크엔지니어링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과정 수료생들은 정보보안 및 네트워크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과정진행 중 ICQA에서 운영하는 네트워크관리사 및 인터넷보안전문가 자격을 취득하여 취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ICQA는 국가공인 자격인 네트워크관리사,pc정비사 외에도 인터넷보안전문가,지능형로봇,컴퓨터소양,유비커터스마스터,모바일로보틱스 등 최신 IT관련 자격검정을 시행하고 있어 관련분야의 전문지식을 검증하고 자격을 부여하고 다양한 후원과 경진대회를 주관하고 있다.

더조은컴퓨터학원 박성일 COO는 “ 이번 협약으로 IT전문 인력에 대한 교육과 검정이 상호 연계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교육과 자격검증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 한다 ”고 말했다.

ICQA 이종준 본부장은 “ IT관련 우수인재의 양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고 말했다.
관련링크